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을 해외여행지 추천 일본 니코, 가루이자와, 하코네

by 찌소zziso 2024. 9. 20.

추석이 지나고, 가을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가을 장마가 끝나고 나면 무더위가 꺾이고 완연한 가을 날씨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원한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휴가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가을날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는 어떤 곳이 있을지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무더위 보내느라 고생한 여름을 마무리하고 풍요로운 가을을 시작하는 가을 해외여행지,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 뽑아본 나라는 가장 가깝고 한국과 같이 가을을 즐기기 좋은 곳, 일본입니다. 일본도 도시마다 계절이 다르고 유명한 여행지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을에 떠나기 좋은 일본 여행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코

가장 먼저 추천해드리는 도시는 일본의 <니코>입니다. 니코는 도쿄에서 북쪽으로 약 1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도치기현에 있는 일본의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도쿄에서는 기차를 타고 2시간 이동해 도착합니다. 니코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단풍이 절정을 맞습니다. 가을 단풍 구경하시기에 가장 좋고 쾌적한 여행지입니다. 기온은 10도에서 15도 정도로 야외활동하기 좋습니다. 단, 산악지대에서는 체감기온이 더 떨어지기 때문에 여러 벌의 옷을 껴 입는 것이 좋습니다. 니코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로,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무덤이 있는 도쇼구 신사가 유명합니다. 일본 에도 시대의 건축 양식과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유적지입니다. 그래서 현지인들도 도쇼구 신사를 많이 방문합니다. 도쇼구 신사는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일본 전통 건축 양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사가 아니더라도 니코에 있는 게곤 폭포는 일본 3대 폭포 중 하나일 정도로 장관입니다. 주변 단풍 경관과 폭포의 어우러짐이 한 폭의 그림과 같아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니코의 츄젠지 호수는 고요한 분위기 속에 가을 단풍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단풍 구경도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하면 더 아름다운 법입니다. 니코에서 인기 있는 식당은 

Meiji no Yakata가 있습니다. 메이지 시대 건축양식을 구경하면서 서양식 다이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분위기 있는 공간과 서비스가 좋아 방문객의 평가가 좋은 곳입니다. 일본의 전통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Hippari Dako를 추천합니다. 조금 더 캐주얼한 식당으로, 꼬치 요리가 대표적입니다.

 

가루이자와

일본 가을여행지 두 번째는 <가루이자와> 입니다. 가루이자와는 나가노현에 위치해 있어 도쿄에서 신칸센을 타고 1시간 10분 가량 이동하는 고원 도시입니다. 10월 초부터 11월 초까지 가루이자와의 가을은 단연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기온은 8도에서 15도 사이로 가을의 신선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가루이자와는 일본의 대표적인 고급 휴양지로 불려왔습니다. 메이지 시대부터 많은 예술가와 지식인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서양과 일본 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고급스럽다는 평이 많습니다. 가루이자와의 가을 정취를 느끼기 위해서 <시라이토 폭포>를 방문하면 좋습니다. 시라이토 폭포는 흩뿌리는 듯한 폭포가 특징이며 주변 단풍과 어우러진 경관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 가루이자와에는 쇼핑 플라자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급 브랜드부터 현지 상품을 파는 상점까지 다양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가루이자와의 Kawakamian 식당은 일본 전통 소바를 주메뉴로 하는 맛집입니다.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들어진 현지 음식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하코네

일본 가을 여행 추천지 세 번째는 <하코네> 입니다. 하코네는 도쿄에서 서쪽으로 약 85km 떨어진 가나가와현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온천 도시이고 도쿄에서 기차로 약 1시간 30분이면 다녀오는 거리라 당일 치기나 1박 2일 여행 일정으로도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하코네의 가을은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아름다운 단풍 풍경을 즐기기 좋습니다. 평균 기온은 12도에서 17도로, 따스한 가을 공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코네는 온천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예로부터 일본의 귀족들이 휴양을 즐기던 곳입니다. 현재는 현지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 자연 경관과 뛰어난 온천 시스템으로 인기있는 곳입니다. 하코네에서는 기차를 타고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코네의 특별한 기차 노선을 타고 낭만적인 가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또, 하코네 신사는 아시노코 호숫가에 위치한 신사입니다. 이 곳은 조용한 분위기로 가을 단풍을 온전히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조금 더 특별한 일정을 추가하고 싶다면 오와쿠다니 지역도 추천합니다. 화산 활동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체험이 있습니다. 가을에 방문하면 단풍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더할 수 있습니다. 하코네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인 노부 마츠히사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일본 요리와 서양 요리를 섞은 퓨전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혹은 하코네에서 꼭 먹어야 하는 돈까스집이 있습니다. Tamura Ginkatsu-tei는 유명한 돈까스 집으로, 바삭한 일본 전통 돈까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 곳 모두 각각의 매력을 지닌 일본의 가을 여행지였습니다. 세 여행지 모두 도쿄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여행기간이 길다면 도쿄와 함께 일정을 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정이 짧은 단기간 여행이라면 한 지역을 선택해 가을을 온전히 누리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