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퓌센 노이슈반슈타인 성 정보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바이에른 알프스 산맥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독일 퓌센 지역에 있으며 독일에 방문한 여행자들이 독일 근교 여행으로 즐겨찾는 곳입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동화 속에 나올 법한 몽환적인 건축물이자 독일인은 물론 여행자들이 사랑하는 성입니다. 19세기 후반 루트비히 2세 왕에 의해 지어진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우뚝 솟은 첨탑과 하얀 벽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더불어 주변의 자연경관과 함께 숨이 멎을 듯한 아름다운 광경을 자랑합니다. 성의 아름다움은 월트 디즈니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에 영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디즈니 성이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을 정도로 성의 수려한 외관과 자연과의 조화가 뛰어납니다. 퓌센 여행은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보기 위해 당일 여행 혹은 1박 여행이 인기입니다. 관광객들은 <노이슈반슈타인 성>의 놀라운 외관을 감상하고 정교하게 디자인된 내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왕좌의 방은 화려한 샹들리에와 정교한 모자이크로 장식되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중세 전설의 웅장함을 느끼고 싶다면 가수의 홀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마리엔브뤼케(Mary’s Bridge)에서의 경치도 놓쳐선 안됩니다. 성과 함께 자연 그대로의 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2. 주변 마을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반나절이면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성을 둘러보고 남는 시간은 주변 지역을 둘러보아도 좋습니다. 주변 마을 역시 성과 마찬가지로 매력적인 요소가 많습니다. <바이에른 마을>은 전통적이면서도 친절한 주민들이 많아 관광객에게 따뜻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성 아래에 위치한 <호엔슈반가우> 마을은 독일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아늑한 여관이 많습니다. 또한 현지 수공예품과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은 곳이 많아 가볍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퓌센은 다채로운 중세 거리와 역사를 가득 품고 있는 성, 그리고 보고만 있어도 아름다운 레흐 강이 있습니다. 성 외부와 내부를 둘러본 후에 이 작은 마을의 정취를 느껴보기를 추천합니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하는 여행에 안성맞춤입니다.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활동적인 체험을 선호하는 여행객이라면 <노이슈반슈타인 성> 주변 지역에서 특별한 하이킹 체험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 중 하나는 성 근처에서 시작해 테겔베르크 산(Tegelberg Mountain)으로 이어지는 테겔베르크 하이킹 코스입니다. 등산로를 따라가다 보면 알프스, 울창한 숲, 반짝이는 호수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여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이라면 하이킹 대신 성 근처에 있는 알프제(Alpsee) 호수를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정처럼 맑은 물이 특징이고 호수 주변의 고요한 풍경이 여러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사진작가들에게는 필수 방문지가 되었습니다. 여름철에는 패들보트를 대여해 호수를 보다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3. 여행 팁
<노이슈반슈타인 성> 여행을 위한 팁을 몇 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독일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명소인 만큼, 몇 가지 사항만 기억하고 있어도 여행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입장권이 필요합니다. 티켓은 자주 매진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예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롭게 사진을 찍고 싶다면 이른 시간 입장을 추천합니다. 조금만 늦어도 금방 관광객이 많아지고 붐비기 시작합니다. 온라인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른 아침 시간대를 노리거나 아침 시간대가 힘들다면 늦은 오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잡한 시간을 피하기 위해서는 이른 시간 혹은 늦은 오후가 가장 좋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이 아름답기 때문에 더욱 관광객이 많아집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으로 가기 위해서는 독일 뮌헨에서 퓌센까지 기차를 타야 합니다. 기차로 이동한 뒤 호엔슈반가우까지 버스를 타야 합니다. 워낙 관광지로 발달한 곳이라 대중교통은 잘 되어 있지만, 기차와 버스를 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번거로움을 줄이고 싶다면 자동차를 렌트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잘 도착했다면 다음은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성 입구까지 오르막길로 된 길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편안한 신발을 준비해야 합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둘러보기 위해서 꽤 많이 걸어야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신발과 느긋한 마음으로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에 도달하고 나서 바라보는 성의 모습과 주변 경관은 피로를 모두 날려줄 만큼 황홀합니다. 독일에 방문해서 도심을 즐겼다면, 독일의 자연을 느끼기 위해서는 퓌센에 방문해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둘러보기를 추천합니다. 역사는 물론, 자연과 친절함까지 갖추고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