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1월 도쿄 여행 날씨, 가볼만한 곳, 이색 체험

by 찌소zziso 2024. 10. 16.

11월 도쿄는 화장하고 쾌적한 날씨와 가을로 물든 도시의 매력으로 한국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습니다. 황홀할 정도로 물든 단풍에 활기찬 축제까지 더해지면서 여행의 설렘을 돋우는 때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2024년 도쿄 여행 트렌드에 맞춘 11월 도쿄 여행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1월 도쿄 날씨

11월 도쿄의 날씨는 놀라울 정도로 좋습니다. 날씨 때문에라도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11월은 도쿄를 방문하는 가장 인기있는 시기입니다. 도쿄의 날씨는 늦가을에서 초겨울로 바뀌는 시기로, 일반적으로 10°C에서 18°C ​​사이의 기온을 유지하며 상쾌한 날씨입니다. 낮에는 대체로 화창해 더위 걱정을 덜 수 있고 시원한 바람이 불기 때문에 춥지도 않고 기온 유지에 탁월해 야외 활동하기에 좋습니다. 온화한 날씨는 관광 열정을 불타오르게 하고, 11월이 되면 다채로운 단풍이 도시의 공원과 거리를 그림 같은 풍경으로 바꿔버립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황금빛 은행나무와 타오르는 붉은 단풍나무를 감상하기 위해 <신주쿠 교엔>이나 <요요기 공원>을 방문합니다. 11월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낮에는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가벼운 옷을 챙기고, 저녁에는 기온이 다소 쌀쌀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완용 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 도쿄를 찾은 많은 여행객은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분주합니다. 11월 도쿄의 맑은 하늘과 가을 단풍은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기에 완벽합니다.


가볼만한 곳

도쿄는 항상 현대성과 전통이 합쳐진 모습으로 매력을 뽐내지만, 2024년에는 특정 관광명소가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4년 올해 가장 핫한 장소 중 하나는 몰입감이 좋고 개인 SNS에 뜨겁에 업로드 되고 있는 <팀랩 플래닛(TeamLab Planets)>입니다. <팀랩 플래닛>은 디지털 미술관이며, 인생샷을 건져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람이 많은 장소입니다. 여러 감각을 사용해 즐기는 전시회로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빛, 소리, 인터랙티브 설치물의 조화로움을 감사할 수 있으며, 도쿄의 자연스러운 가을 풍경과 대조를 이루는 감각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색적인 디지털 미술관을 둘러보았다면, 도쿄의 가을과 어울리는 전통적 분위기를 느끼는 것도 좋습니다. 이럴 땐 <메이지 신궁>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메이지 신궁>이 단풍으로 둘러싸여 가장 아름다운 때인 11월은 필수 방문해도 아깝지 않습니다. 바쁜 도심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분위기와 휴식을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때문에 고요한 산책을 즐기는 커플이나 휴식을 취하는 가족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11월 중순에 열리는 <시치고산 축제>는 전통 기모노를 입은 어린이들이 그들의 성장과 건강을 축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멋진 문화 행사입니다.
또 하나 알려드릴 2024년의 주요 트렌드는 친환경 여행입니다. 한국 여행객들은 지속 가능한 체험과 여행을 선호합니다. 이에 따라 도쿄는 점점 더 많은 에코 투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코 투어는 현지 지역을 탐험하거나 느린 여행을 장려하고, 환경적으로 책임있는 기업을 지원하는 데에 집중합니다. 이러한 친환경 여행 중 하나로는 전통적인 건축물과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매혹적인 <야나카>지구가 있습니다. 옛 도쿄의 거리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역사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이색 체험

11월 도쿄는 실내와 실외 활동을 모두 즐기기에 좋은 때입니다. 화창한 날씨와 쾌적한 기온 덕분에 안팎으로 도쿄의 다양한 체험을 하려는 방문객들이 급증합니다. 도쿄 또한 여행자들의 수요에 맞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가을 도쿄에서 꼭 체험해봐야 할 활동은 <리쿠기엔 정원>에서 화려한 단풍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연못에 반사되는 단풍과 관리가 잘된 나무로 아름다운 정원이라 손꼽히는 일본식 정원입니다. 이 곳은 11월이 되면 온통 붉은색, 주황색 등 색색의 단풍으로 물듭니다. 단풍의 천국이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몽환적이고 동화 같은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사랑받습니다. 특히 나무에 조명이 켜지는 순간, 초현실적인 야간 풍경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야간에 방문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또 다른 재미있는 활동은 도쿄의 음식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특히 오뎅과 유자 맛 간식과 같은 제철 요리가 가득한 11월에는 반드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에노>의 <아메야요코초>로 가서 활기찬 분위기를 마음껏 즐기고, 신선한 해산물부터 구운 스낵까지 일본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북적이는 활기찬 현지 분위기와 도쿄 길거리 음식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활기찬 분위기를 누리고 이제는 좀 더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가을 테마의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 리츠칼튼 도쿄> 등 많은 고급 호텔에서는 밤, 호박 등 가을의 풍미를 담은 계절 애프터눈 티 세트를 제공합니다. 특히 고층 호텔에서 묵으며 도쿄 도시 스카이라인 전망을 감상하면 도쿄에서 보내는 최고의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11월의 도쿄는 문화, 자연, 현대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입니다. 단풍이 가득한 정원을 산책하고, 디지털 아트의 세계로 뛰어들고, 계절의 별미를 맛보고, 도쿄는 그 어느때보다도 흥미로운 도시로 바뀌어 있을 겁니다. 가깝고 빠르게, 또 짧게 여행할 수 있는 휴가를 원하는 한국 여행객들에게 도쿄는 최고의 선택이 됩니다. 즐거움과 휴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볍게 가방 하나 챙기고 가장 좋아하는 가을 코트를 입고, 11월 도쿄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